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헤드라인 | 센드버드, ‘쇼피파이 앱 스토어’에 AI챗봇 출시 전세계 460만 쇼피파이 셀러 AI챗봇으로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 |
기사 링크 | https://n.news.naver.com/mnews/article/009/0005317565?sid=105 |
본문 | 인공지능(AI)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센드버드가 글로벌 이커머스 솔루션 ‘쇼피파이(Shopify) 앱 스토어’에 AI챗봇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. 쇼피파이는 전 세계 460만 개의 판매자가 사용하는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이다.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 이어 단일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써 가장 많은 거래액(103조원)이 발생하고 있다. 셀러는 쇼피파이 앱 스토어에서 재고관리, 결제, 물류, 배송 등 이커머스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. 쇼피파이용 AI챗봇은 셀러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업무 전반을 지원한다. 24시간 고객 응대가 가능하며, GPT-4o를 도입한 생성형AI가 전문상담사처럼 대화하고 고객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. 쇼핑몰 방문자와 실시간 채팅으로 맞춤형 제품 추천도 가능하다. 이외 FAQ 답변과 고객 센터 연결, 방문자 참여도와 전환율 성과 측정 대시보드, 해외 방문자를 위한 다국어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. 쇼피파이 셀러는 앱 스토어에서 AI챗봇을 내려받을 수 있다.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는 “쇼피파이용 AI 챗봇은 소규모 셀러도 복잡한 기술 지식 없이 최첨단 AI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, 경쟁력 있는 고객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다”라며 “AI 챗봇은 코드 없이도 쉽게 자사 쇼핑몰 데이터와 연동할 수 있고, 최고의 학습력과 성능을 발휘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 |
본문의 근거 (객관적인 수치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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추가조사할 내용 또는결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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적용할점 (현직자에게 할 질문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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